재미있고 흥미로운 잡동사니 상자

어린 아이들에겐 도무지 알 길이 없는 이제는 구시대의 유물들.twt 본문

재미있는 것

어린 아이들에겐 도무지 알 길이 없는 이제는 구시대의 유물들.twt

INCH_ 2019. 1. 19. 04:43


이제는 정말 이런 것들을 모르는 시대가 와버렸군요.

시간은 정말 빠르게 변하네요~ 

내가 Z세대라서 모르는건가??? 그런데 CD를 굽는다는 말이 도대체 뭐에여??

공CD를 사와서 거기 노래를 넣는 방법이 따로 있었어요????


세상에.. CD 굽는걸 모르는 사람이 있다니 내가 존나 나이를 먹었구나.





"나도 늙어가고 있구나" 부서에서 제보드립니다.... 


어느 애가 이걸 보고서는 "와! 저장 아이콘을 3D 프린트 한거네요!" 라고 하더라고요




 



원트윗 : 15년전 오늘, 우리 엄마가 전화를 받아버렸고 나는 냅스터(소리바다 같은 존나 옛날 음원공유 사이트)에서

17시간동안 다운받고 있던 96% 완료된 파일의 다운로드를 결국 완료하지 못했었지.


리트윗 : 누가 이것좀 설명해주실 수 있나여 노래받는데 왜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린단 말임? 소리바다가 머임?




동생한테 이게 뭔줄 아냐고 물어봤더니 동생이 "DVD인가?"라고 햇음 아 나도 이제 늙었구나 ㅠㅠ




내 동생한테 너 이거 뭔지 아냐고 물어봤더니 이게 뭐야? LP레코드 재생기???라고 함. 


내가 존ㄴㄴㄴ나 웃었더니 동생이 " 아 뭐냐고!!ㅠㅠㅠ 티비임??ㅠㅠㅠㅠㅠㅠㅠ???"  아 나 웃다 죽는줄 알았어




원트윗 : 트위터 내 페이지에 들어오면 음악 재생하는 서비스 업데이트 했으면 좋겠음 그래서 누가 내 페이지 들어오면 내가 좋아하는 노래 들을수있게 말야


리트윗 : 이제 드디어 마이스페이스(싸이월드 같은것) 이 뭔지 모르는 세대가 등장했구나 





나 애기 베이비시터 하고있는데 내가 봐주는 애들 중 하나가 "이 레버는 뭐하는거야?" 하고 묻더라


 저걸로 창문을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다고 설명해줘야했어...




우리 아들이 방금 저게 뭐하는데 쓰는건지 묻더라고.. 얘 11살이야... 세상이 그새 이렇게나 바뀌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 방금 90년대에 만들어진 전화기를 찾았는데 ㅋㅋㅋ 전화기에 해쉬태그가 있어!!! 저때는 트위터도 없었을텐데 도대체 그때는 해쉬태그가 왜 필요했던거임?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엥 ㅋㅋㅋㅋㅋㅋㅋ 존나 이상하다 ㅋㅋㅋㅋㅋ

 

(그게 샵# 버튼이고 해쉬태그로 쓰이기 전에도 원래 있던 전화기 버튼이었다는것을 모르는 애들 ㅠㅠ)




방금 12살난 내 동생한테 이거 뭔지 아냐고 물었더니 

"몰라 안에 마약 숨기던 통인가?"라고 함 ㅠㅠㅠㅠㅠㅠㅠㅠ




엔싱크가 뭔지 모르는데


ㄴ엔싱크는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있던 그룹 이름이야 2000년대 초반엔 엄청 인기 많았어.. 걔네랑 백스트리트 보이즈랑


ㄴㄴ읭? 저스틴 팀버레이크랑 친구들이라고? (백스트리트 보이즈 이해못함) 




방금 여섯살짜리 우리 애한테 너 이거 뭔줄 알아? 했더니 걔가 응, 테이프 아니야? 하더니

이건 어떻게 켜면 되는지 물어보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금 어떤 애가 기차에서 나한테 다가와서 이게 뭔지 물어보더라고...

게임보이를 모르다니 나 너무 충격받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게 뭐하는 선인지 아시는분..? 


(이선을 모르다니 ㅠㅠ)





오늘 내동생이랑 동화책 페어 갔는데 이거 보니까 새삼 내가 나이먹은게 실감된다..


(설명 : 스티브 어윈은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던 악어사냥꾼이라는 TV프로그램에 나오던 사람으로 당시 이 방송을 즐겨본 어린이라면 악어를 잡는 스티브 어윈의 젊은 모습을 기억하고 있겠지요? ㅠㅠ 그러나 저 책의 스티브 어윈은 엄청 나이든 캐리커쳐이고 책 제목은 "스티브 어윈이 누구일까요?" (애들이 아무도 스티브 어윈을 모른다는 소리) 그리고 스티브 어윈은 2006년에 사망하셨읍니다.ㅠㅠ) 


steve irwin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방금 우리 딸이 왜 전화를 "끊는다"고 하는건지 물어봄


(영어로 hang up- 전화기를 걸어둔다 라고 하죠 왜냐하면

전화기가 이렇게 생겨서 정말 걸어뒀었으니까...ㅠㅠㅠㅠ)


old phone hang up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방금 우리 애가 이게 다 뭐냐고 물어보더라구요.




Okay, Gen Z probably know about the Titanic. I mean, definitely. Sorry!


오마이갓 타이타닉이 그냥 영화가 아니구 실제로 있었던 일이었어?ㅠ


#멘붕 #대슬픔 :'( 




"다들 어릴때 네오펫 한번씩은 해봤잖아요" 


나 : 네오펫이 머임?ㅠㅠㅠㅠㅠ

ㄴ 네오펫이 도대체 뭐지...


(설명 : 네오펫은 가상 펫을 키우는 웹사이트인데요 아이템등을 사서 펫을 키울수 있었음


관련 이미지

주니어 네이버 같은거였다고 생각하시면 됨 ㅋㅋ 요즘 애들 주니어네이버 모르겠죠 ㅠ)






아홉살난 우리 딸이 방금 이게 뭔지 묻더라..

"이게 뭔데? 언제 거야? 1955년? 음악 들을때 쓰는거야?" 


ㅠㅠㅠㅠㅠ




"원래 트릭스(시리얼) 모양"이 뭔가요? 그럼 옛날에는 안 동그랬다는건가요?



(설명: 미국애들이 잘 먹던 트릭스라는 시리얼이 있는데요 이게 옛날에는 모양이 각종 과일모양이었는데


관련 이미지


리뉴얼 하면서 그냥 전부 다 동글동글한걸로 바뀜 


original trix shape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게 마치 우리나라 후르트링이 도넛모양이 아니라거나 고깔콘이 고깔 모양이 아니게 되었는데 나중 애기들이 후르트링이 원래 동그란 알이 아니었다구요? 하는 느낌이에요 ㅋㅋㅋ)





파티에서 디제이가 "2000년대 태어난사람 소리질ㄹㄹㄹㄹㄹ러 " 했더니 존나 완전 난리가 났더라고

그때 아...이제 집에 가야겠다... 생각했지....






어린 친구들에게는 정말 생소한 물건들일거 같네요. ㅎㅎ


자료 : https://www.buzzfeed.com/daves4/millennial-versus-gen-z?utm_source=dynamic&utm_campaign=bffbbuzzfeedvideo&ref=bffbbuzzfeedvideo&fbclid=IwAR0-xR9WDK-8WgrNJUoRNQsFw3tGmFv5-_hp995AVSmCkoP_QDnZO79-87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