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흥미로운 잡동사니 상자

최근 일본에서 크게 화제라는, 주부들의 지브리 밈 ㅋㅋㅋ #지브리로배우는주부일 본문

재미있는 것

최근 일본에서 크게 화제라는, 주부들의 지브리 밈 ㅋㅋㅋ #지브리로배우는주부일

INCH_ 2020. 10. 16. 16:13

최근, 지브리 스튜디오에서 "상식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라"며 작품들의 장면 이미지들을 무료로 배포했는데요. (이제까지는 저작권이 걸려있었음) 일본 SNS에서 이런 지브리 사진들을 이용한 #지브리로배우는~~ 시리즈가 엄청나게 유행하고 있다고 해요. 그중에서 제일 인기인것이 #지브리로배우는주부일 (ジブリで学ぶ主婦業) !

지브리 이미지들로 만든 밈들이 엄마들의 공감을 불러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해당 게시물중 인기있는 트윗들을 소개합니다.ㅎㅎㅎ

 

저기... 일어나...
오늘 공원에 데려가준다고 했잖아?
벌써 10시 됐는데?
나 다 준비했단말이야?

 

엄마가 그렇게 레고 정리하라고 말 했잖아!!
밟으면 아프다고 몇번이나 말하게 해!!!!!

 

고압적인 시어머니
그림자가 희미할 정도 존재감없는 시아버지

 

이 전차까지만 보고 돌아가는거다? 이게 마지막이다 알겠지!

 

아이에게 스마트폰 뺏긴 후에 카메라 보면 찍혀있는 것

 

열심히 만들어준 요리보다는
인스턴트나 레토르트를 내줬을때의 아이들.

 

세탁기에 넣기 전에 주머니에 있는 휴지 꺼내라고
몇번을 말해야 알아듣는거야!!!! 

 

기껏 묶었는데 왜 풀어~!!!! (유치원 등원 5분전)

 

애들과 애 아빠가 공원에 산책나가는걸 배웅할 때의 해방감
"실컷 놀고와~~~~~~!!!"
(빨리 오면 안된다?)

 

와!! 내가 아닌 누군가가 만들어 준 밥 최고다-!!!!

 

3년만에 혼자 시간을 보내게 되었지만,
무엇을 하면 좋을지 잘 모르게 되어버렸다.

 

싫어하는 채소는 전부 잘게 잘라서 
카레로 만들면 된다

 

알겠어? 이제 여기도 달팽이 없으면 집에 가는거다?

 

코스트코에서 장보고 돌아가는 길

 

밤에 이불덮어주면서 
"오늘 엄마가 화 많이 내서 미안해? 내일은 화 안낼테니까 우리 아들도 엄마 말 잘 듣기야"
"응!"

내일 ->
"정말!!!!! 응??!! 몇번이나 엄마가 똑같은 말 하게 하지 마!!!!!"

 

(보육원의 선생님들) : 여기서부턴 저희가 할게요! 어머니는 일하러 가세요!

 

잠든것같아서 팔베개를 슬쩍 뺀 순간

 

<-이상적인 엄마 
->엄마의 현실

 

아직 잠들면 안돼!!!!
밤에 안잔다고!!!!

 

오후 2시의 선거유세 차.... 죽여버리고 싶다.

 

앗.. 수유패드 하는 것 잊어버렸다...

 

개미 행렬 본 지 20분...
엄마, 그늘에 가고싶어...

 

아이 친구 엄마 : 어휴 집이 넘 더러워서 ㅎㅎㅎ 들어와~
나 : (어질러져있다니...)

 

잠버릇 나쁜 아이가 발차기를 해서 눈에 맞았을 때

 

알겠어? 겨우 잠들었으니까 조용히 해? 조용히 하라고 했다?

 

이상적인 출산 후 1년의 모습
현실 : 

 

일본이든 한국이든 어디든, 사람 사는건 똑같은거같아요 ㅎㅎㅎㅎ
너무나 센스있고 귀여운 일본 엄마들의 트윗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