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흥미로운 잡동사니 상자

이마트 새벽배송을 시켜보았다~! 친환경적이라서 좋아요 본문

일상 끄적

이마트 새벽배송을 시켜보았다~! 친환경적이라서 좋아요

INCH_ 2020. 1. 28. 21:54

SSG닷컴 처음 이용해봄

이용해본 계기는~! 신세계 상품권이 생겨서 😆😆😆

구 상품권은 쓰기 너무 불편해서 (직접 유선으로 연락해서 등록하고 실물 상품권도 본사로 보내고 한참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라고옄ㅋㅋㅋ) 아직도 못쓰고 있는데 신 상품권은 은박이 박혀서 나온다.

신 상품권은 은박 긁으면 바로 인터넷에 번호 등록가능

ㅠㅠ 흑흑 넘 편하고 구 상품권도 바꿔주세요.... 쓸데가 없어요....

여튼 이렇게 첫 발디디게 된 SSG닷컴.....아이디는 네이버나 카카오, 페북과도 연동 가능하고 쓱싹 가입하기 쉬워서 좋았다. 다만 들어가자마자 펼쳐진 것은... 

아니 무슨 탭이 이렇게 많죠 탭장사 하시나요 흑흑

신세계가 가진 모든 것을 한눈에 볼수있도록 모두 모두 사이트에 집어넣자! 와르르르 의 결과인거같은데

이게 생각보다도 어색하고 불편했습니다 ㅠㅠㅠ (개발자나 디자이너 잘못이 아니고 기획단계에서 이 모든걸 한꺼번에 보게 만들자!가 너무 무리한거같다는 말)

 

물론 검색하면 한번에 많은 상품이 걸리니까 그 점은 좋긴 한데, 내가 사고싶은 물건을 서치하고 바구니에 넣었다가 또 카테고리가 다르면 취소하고 새로 찾고를 반복해야 한다는 점...예를들면 새벽배송으로 사고싶은거 검색하다가 제대로 못보고 이마트거 넣었다가 아니 이게 같은게아니네..하면서 취소하고 다시 넣고 ㅠㅠㅠ 하게 됨

 

이렇게 걍 안보고 사고싶은거 고르다가는 전부 다른 배송상품이라 배송비 폭탄됨 ㅋㅋㅋㅋㅋ

 

새벽배송은 새벽배송 카테고리에서만 골라야하고 / 이마트몰에서도 쓱배송은 쓱배송 붙은거랑 안붙은거 구분해서 골라야되고 이런 방식이 나같은 삼십대한테도 처음엔 좀 짜증났는데 으르신들한텐 더 장벽일듯....

 

뭐가 다른지 난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다 다른데서 배송이 오는건지 따로따로 배송비가 붙음

그래서 골라골라서 새벽배송을 4만원어치 골라서 배송시켜 봤는데

 

좋은점 :배송날짜를 선택할 수 있음

안좋은점 :만약 배송날짜를 2일 후로 했는데, 그동안 품절뜬 상품 있으면 그건 그냥 일방취소하고 보내줌

(그래서 고양이 모래도 같이 시켰는데 품절되어서 못받음 ㅠㅠㅠ)

 

올!!!! 왔따!!! 새벽배송 가방에 담겨서 왔따!!!!!!!!!!!!

이 아주 친환경적으로 생긴 가방은 처음에 새벽배송 시키면 무료로 주고 있는것 같은데,

다음 배송 시킬때 문앞에 내놓으면 배송온 배달원이 다른 가방 내려놓고 이 가방을 수거해가는 시스템인듯

 

쿠팡만 알고 살던 나에게는 이것이 엄청나게 신세계였다 

역시 신세계 쇼핑몰이라서 아주 신세계여👏👏👏

 

쿠팡 로켓프레쉬 제품들은 이렇게 옴 ㅠㅠ(사진 : 펌)

 

쿠팡 로켓프레쉬는 마음에 안들었던게 ㅠㅠㅠ 조그만거 시켜도 포장재가 너무 많아서 스티로폼 박스에 내부 은박코팅된 박스에(재활용 되는지도 모르겠다) 얼음팩에 비닐 에어백까지 바리바리 들어있는 바람에 쓰레기 버리기도 부담스럽고 환경적으로 너무 낭비같아서 점점 안시키게 되어버렸던 것이다..ㅠㅠ 

 

포장해서 보내는쪽도 물론 안전하게 보내고싶을테니까 할수없지만, 자연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신세계 쪽이 훨씬...훨씬 좋은것같았다

 

얇은 비닐에 물건 모다서 담아놓은것 빼고는 잡다한 쓰레기 안나와서 좋음

보냉가방을 열면 이렇게 냉동/냉장칸 나뉘어서 냉동칸엔 드라이아이스랑 제품들 들어있고 냉장칸에는 작은 종이 얼음팩이랑 제품들 들어있는데, 다 신선하게 잘 왔고 냉동 식품들도 아직 꽁꽁 얼어있어서 바로 냉동실에 넣고 싱싱하게 먹었다 👍👍👍

 

물건들 분류시에 썼던것같은 얇은 비닐 빼고는 기타 쓰레기 안나와서 진짜 좋았다.

가방은 다음 배송시킬때 내놓으면 되고, 평소에는 장보러가거나 소풍갈때 써도 좋을거같아서(보냉 튼튼하고 가방 자체도 프레임 튼튼함) 개이득....!!!!!!!!

 

파랑, 마늘 같은 신선식품류도 시켰는데 다 튼튼하고 굵은 제품으로 잘 왔음 👍👍 

신선식품은 아무리 그래도 내가 보고 골라야지~하는 생각 있었는데 취소합니당 대만족스

 

조금 시스템적으로 개선이 되면 좋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한동안 계속 쓸것같다.

 

 

내가 생각한 쿠팡 로켓프레쉬랑 비교

 

로켓프레쉬 새벽배송
환경 덜친화적임 <-얘보다 훨 환경 친화적임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하면 적은양이나 1개, 2개씩도 주문가능(대신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비랑 쿠팡머니? 그거 충전금액 최소 10만원인게 또 장벽ㅋㅋㅋㅋ)

배송비 있음. 무료 주문금액 최소 4만원이라서, 1인가정은 약간 장벽일수도 있음 (근데 4만원 금방 채우긴 함)
다음날 옴 내기억에 날짜 지정 안됨 날짜 지정 가능 (며칠정도 딜레이 시킬 수 있음)
홈페이지 이용은 쿠팡 쪽이 더 쉬운듯 홈페이지 이용이 처음에 좀 헷갈린다는 단점
재고확인해서 바로 주문되는거라 품절 잘 안남 주문-배송 시간차 나는 경우 인기품목 품절될 가능성도 있음
배송시에 사진찍어 보내줌 사진까지는 없는듯..? 

 

크게 많이 주문할 일 없긴 하지만

당분간은 로켓프레쉬보다는 새벽배송 이용하는걸로 👌

이마트에 뭐 받은것 없이 쓰는 후기입니다...ㅠㅠ 
개인적으로 환경적인 부분이 아주 마음에 들어서 쓰는 ㅋㅋㅋ 

반응형